[해시] 백준 실버4 10816번: 숫자 카드2(Swift)

2023. 5. 29. 21:26·코테

https://www.acmicpc.net/problem/10816

 

10816번: 숫자 카드 2

첫째 줄에 상근이가 가지고 있는 숫자 카드의 개수 N(1 ≤ N ≤ 500,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숫자 카드에 적혀있는 정수가 주어진다. 숫자 카드에 적혀있는 수는 -10,000,000보다 크거나 같고, 10,

www.acmicpc.net

풀이과정

해당 문제는 Dictionary을 활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let _ = Int(readLine()!)!
var nList: [Int] = readLine()!.split(separator: " ").map { Int($0)! }

let _ = Int(readLine()!)!
var mList: [Int] = readLine()!.split(separator: " ").map { Int($0)! }

var dict: [Int: Int] = [:]

for i in nList {
  if dict.keys.contains(i) {
    dict[i]! += 1
  } else {
    dict[i] = 1
  }
}

for i in mList {
  if dict.keys.contains(i) {
    print(dict[i]!, terminator: " ")
  } else {
    print(0, terminator: " ")
  }
}

위 코드와 같이 dictionary를 사용하여 주어진 수에 따른 카운팅을 해준다.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코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트래킹 + 구현] 백준 실버2 14889번 스타트와 링크(Swift)  (0) 2023.06.09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그리디] 백준 실버5 14916번: 거스름돈(Swift)  (0) 2023.05.29
[완전 탐색] 백준 실버2 3085번: 사탕 게임(Swift)  (0) 2023.05.26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구현] 백준 실버3 14501번: 퇴사(Swift)  (0) 2023.05.24
[DFS] 백준 실버1 11403번: 경로 찾기(Swift)  (0) 2023.05.23
'코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백트래킹 + 구현] 백준 실버2 14889번 스타트와 링크(Swift)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그리디] 백준 실버5 14916번: 거스름돈(Swift)
  • [완전 탐색] 백준 실버2 3085번: 사탕 게임(Swift)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구현] 백준 실버3 14501번: 퇴사(Swift)
Esiwon
Esiwon
iOS 개발 블로그
  • Esiwon
    시원한 코드 기록
    Esiwon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70)
      • iOS&Swift (24)
      • git & github (1)
      • 코테 (41)
      • 네부캠 회고 (4)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깃허브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ios
    Property wrapper
    dfs
    PhotoKit
    챌린지
    Swift
    photos
    구현
    완전탐색
    네부캠
    재귀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회고
    BFS
    실버
    탐색
    노드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GCD
    코테
    백준
    그리디
    비동기
    동시성
    photoUI
    Race Condition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이분탐색
    Combine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Esiwon
[해시] 백준 실버4 10816번: 숫자 카드2(Swift)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